산내동 주민센터 “비오는 날 우산 빌려드려요”
산내동 주민센터 “비오는 날 우산 빌려드려요”
  • 김종희 기자
  • 승인 2018.11.21 15: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내동주민센터(동장 현시환)는 지난 19일부터 방문 민원인에게 무료로 우산을 빌려주는 행복 나눔 우산대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장우산 100개를 주민센터에 비치해 민원인이 자유롭게 우산을 대여하고 반납하는 것으로, 주민 편의증진은 물론 사회적 자본을 바탕으로 하는 자율적인 공유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서비스는 산내동에 기반을 둔 ㈜제일유업 김갑선 대표의 후원에 힘입은 것으로, 김 대표는 지난 8일 동 주민센터에 장우산 100개를 기부함과 동시에 매년 50개씩 추가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김갑선 대표는 현재 산내동 복지만두레 회장을 맡고 있으며, 이번 우산 기부와 함께 산내동 나눔 냉장고 기증,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 등 나눔과 기업의 사회적 환원을 실천하는 지역 대표 기업인으로 알려졌다.

현시환 산내동장은 “지역의 대표 기업인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노블리스 오블리제의 사례”라며, “향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나눔은 남을 위한 것이 아니고 내가 더 행복한 일이며 나눌 수 있다는 게 큰 행복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보탬이 되는 일에 적극 참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동구사람 2018-11-22 10:43:22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