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제 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열려
제 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열려
  • 이동연 기자
  • 승인 2019.04.18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동구아름다운복지관에서 개관 2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개최
황인호 청장이 모범장애인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황인호 청장이 모범장애인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제 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동구아름다운복지관에서 각계 내빈과 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1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장애인의 날 및 복지관개관 2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대전광역시 지체장애인협회 동구지회와 동구아름다운복지관(관장 최재천)이 공동 주관한 가운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모범 장애학생 장학금 전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장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범장애인과 사회 각 분야에서 장애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등 31명에게 표창장 및 감사패 수여를 통해 이들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개관 2년째인 동구아름다운복지관은 장애인들의 오랜 염원 끝에 건립돼 현재 800여 명의 장애인들에게 각종 재활치료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지역 장애인들에게 사랑받는 복지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념사를 통해 최재천 관장은 “장애인이 자신의 삶의 주체로 차별 없이 평등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을 바란다”며 “복지관은 앞으로 변화하는 장애인 복지정책에 발맞춰 능동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으로 복지향상을 위해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지역 장애인이 살기 좋은 곳을 만들기 위해 마을빨래방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장애인 일자리를 확충을 위한 천사의 손길 카페 설립을 시작으로 직업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