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가양2동 주민총회 ‘분리수거함 설치’ 최다득표
가양2동 주민총회 ‘분리수거함 설치’ 최다득표
  • 전남식 기자
  • 승인 2019.08.30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주민자치회 주관 흥룡초 다목적강당에서

8일 흥룡초 다목적강당에서 열린 2019년 가양2동 주민총회에서 다수의 의제 중 ‘재활용 분리수거함 설치’가 최다 득표를 얻었다.

분과별로 선정한 9개의 마을의제를 대상으로 주민투표를 진행해 사전투표를 포함한 총 925명의 참여자 중에서 최다득표는 291표를 얻은 ‘재활용 분리수거함 설치’가 차지했으며 ‘안전한 가양2동 골목 만들기’와 ‘신도꼼지락시장 활력데이’가 각각 뒤를 이었다.

이날 행사는 난타와 밸리댄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성원보고, 개회선언, 국민의례, 개회사, 축사와 함께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마을계획의 성실한 이행을 약속하는 민·관 공동추진협약도 체결했다.

이어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분과별 마을의제 발표와 함께 주민들이 마을자치의 생각을 나누는 자유토론 및 의견교환과 함께 주민총회의 하이라이트인 현장전자투표가 진행됐다.

황인호 구청장은 “지난 2013년부터 대전에서 유일하게 주민자치회를 운영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 손으로 만드는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주민총회에 많이 참석해주신 가양2동 주민들과 주민자치회 위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가양2동의 풀뿌리 주민자치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오늘 체결한 민·관 공동추진협약 이행을 비롯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