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깡부터 관짝춤까지... 동구 이색 홍보영상 화제
깡부터 관짝춤까지... 동구 이색 홍보영상 화제
  • 정예준 기자
  • 승인 2020.06.1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을 본 사람들 긍정적인 반응

동구가 만든 각종 이색 홍보 동영상이 주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월 동구가 개설한 공식 유튜브 채널인 '동구U'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소비 캠페인 공무원 깡 커버'와 '저희는 관짝 말고 더 좋은거 들었습니다' 영상을 게시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이다.

동구는 2주 전 유튜브에서 유행하고 있는 가수 비의 깡 노래와 안무, 1일 1깡을 패러디해 영상을 제작해 게시했다.

영상의 내용은 동구의 정 모 주무관(29세)이 얼굴을 가리고 나와 가수 비의 깡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깡 코인 막차 탑승,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깡하지 말고, 지역상권에서 소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자'는 내용을 담았다.

이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현금화 행위인 이른바 '깡'거래를 방지하기 위한 내용으로 풀이된다.

(사진-동구U 화면 캡쳐)
(사진-동구U 화면 캡쳐)

얼마전에는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관짝춤영상을 패러디해 온통대전 사용을 독려하는 영상을 만들어 주민들에게 홍보하는 한편 특히 젊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의 내용은 일반 카드로 결제하려는 소비자에게 다른 카드 말고 온통대전 카드를 사용하도록 홍보함과 동시에 소비자는 일반카드를 집어넣고 온통대전 카드를 꺼내 결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댓글로 "완전 고퀄리티다", "어딘가 공모전에 내놔도 손색없을 정도로 잘만들었다", "내용이 참신하고 임팩트 있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대다수다.

한편 동구의 유튜브 공식채널 '동구U'는 구정소식과 생활정보, 구의 관광지등을 누구나 볼 수 있게 컨텐츠로 제작해 홍보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