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신흥유치원, 다문화 페스티벌 개최
신흥유치원, 다문화 페스티벌 개최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0.07.2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름을 통해 하나되는 우리
(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신흥유치원(원장 최미경)이 다양한 문화를 긍정적으로 수용하는 태도와 다양한 가치를 느끼고 아이들에게 친근한 이웃 나라들의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1학기 다문화 페스티벌'을 운영하였다.

이번 다문화 페스티벌은 유아들이 강당 및 복도에 구성된 다문화관을 활용한 이해교육과 다양한 나라의 전통놀이 체험 및 다문화 요리활동을 경험해봄으로써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다양한 놀이로 즐겁게 경험하며 이를 통해 나와 다른 외모, 문화, 생각, 생활방식을 가진 사람들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마음을 가지는 시간이 되었다.

7살 유아들은 요리 활동으로 각 나라의 음식 중 여름이란 계절에 어울리는 필리핀의 ‘할로할로’을 만들며 우리나라의 음식 ‘팥빙수’와 닮은 점, 다른 점을 찾아보고 다양한 과일을 직접 잘라 장식한 후 맛있게 먹어보았다. 요리 활동을 마친 후 유아들은 ”집에 가서 가족들에게도 ‘할로할로’를 만들어 주고 싶어요. 우리나라의 팥빙수도 맛있지만 ‘할로할로’도 맛 있었어요.“라고 이야기하였다.  

최미경 신흥유치원 원장은 “다문화 이해를 위한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를 놀이를 통해 체험하여 이해함으로써 유아들이 다문화 사회에서 낯섦과 차이를 두려워하지 않고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말하고 지속적인 다문화 이해를 위한 교육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