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장애인차별철폐연대, 대전시 장애인 무시행정 규탄
장애인차별철폐연대, 대전시 장애인 무시행정 규탄
  • 이상호 기자
  • 승인 2021.04.21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21일 대전시
대전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21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대전시의 장애인 무시 행정에 대해 규탄하고 있다. 사진: 이상호 기자

대전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21일 대전 시청 북문 앞에서 대전시의 장애인 무시 행정에 대해 규탄했다.

대전장애인차별철폐연대(이하 연대)는 지역의 장애인단체와 부모단체, 인권단체, 시민사회단체, 진보정당 등이 모여 대전지역의 장애인권정책을 제안하고 개선하기 위해 2007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이들은 이날 규탄 성명에서 "지난 달 22일 코로나 이후 더욱 위기로 치닫고 있는 장애인권의 안타까운 현실과 끊임없이 이어지는 지역 장애인 이용시설의 학대피해사례 등 대전지역의 현안들을 반영한 ‘2021 대전 장애인 인권정책요구안’과 허태정 대전시장과의 면담을 요청하는 공문을 대전시에 접수한 바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달 1일 "‘4.20 대전장애인차별철폐공동투쟁단 발족기자회견’을 통해 다시 한 번 요구안 검토와 시장면담을 촉구하고, ‘장애인의 날’인 20일까지 아침 출근시간과 중식시간을 이용해 1인 시위를 이어오고 있지만, 시장면담일정에 대한 어떤 회신도 받지 못하고 있다“며 대전시가 장애인 인권 정책 개선에 대한 의지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연대는 이어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투쟁을 멈추지 않고, 허 시장과의 면담을 촉구하는 공문을 시에 전달한 뒤 시장 면담이 이뤄질 때까지 청사 앞에서 천막 농성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들의 주요 요구사항은 코로나 및 감염병 극복 위한 장애인 대책 마련, 장애인 학대 없는 대전 선언, 발달장애인 지역사회서비스 전달 체계 혁신, 장애인 이동권 전면보장,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강화, 활동지원시간 추가배정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