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용산동 초등학교 설립 첫 단추 학교용지 확보 협약
용산동 초등학교 설립 첫 단추 학교용지 확보 협약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2.04.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시, 교육청 등 관련기관(단체) 학교용지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덕지구(용산동)내에 학교용지 확보를 위한 협약이 체결되면서 용산동 초등학교 설립을 위한 첫 단추가 채워졌다.

대전시는 8일 대전시청에서 대전시교육청, 유성구청, 대전용산개발㈜, ㈜호반건설, 호반써밋 유성 그랜드파크 입주예정자 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교용지 확보를 위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손세광 대전용산개발(주) 대표, 김태준 ㈜호반건설 대표 , 최원혁 호반써밋 유성 그랜드파크 입주예정자 협의회 대표가 참석했다. 또한 그동안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한 이상민 국회의원, 구본환 시의원도 협약식에 함께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구 내 유치원 및 공원일부가 학교용지로 변경(8,000㎡)되고, 기존 상업용지(3,742㎡) 및 경사지(2,300㎡)는 공원으로 전환된다.

대전시와 유성구는 대덕지구 사업추진과 관련하여 행정절차를 지원하고, 교육청은 학교용지 매입 및 학교설립계획 확정 등 학교설립 절차를 신속히 이행하기로 했다.

사업자는 지구계획 변경 절차 등을 신속히 이행하여 초등학교 용지를 제공하고, 입주예정자 협의회는 대덕지구 내 초등학교 설립을 위한 지구계획 변경 동의에 관한 사항 등의 업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시와 교육청은 학생들이 안정적인 교육환경 속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대덕지구 지구계획 변경 등 관련절차를 신속하게 이행하여 학교용지 확보와 학교설립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