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스포츠 명문 대전천동초 이번엔 여자 축구부 창단
스포츠 명문 대전천동초 이번엔 여자 축구부 창단
  • 이동연 기자
  • 승인 2022.07.17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 축구부, 야구부, 핸드볼부, 배구부, 유도부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육성하여 많은 스포츠 인재를 배출한 70년 전통의 대전천동초등학교가 여자 축구부를 창단했다.

대전천동초등학교(교장 홍병기)는 지난 15일 대전천동초등학교 강당에서 여자 축구부 창단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단식에는 대전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하여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대전광역시체육회부회장, 대전광역시축구협회회장, 대전교원단체총연합회장, 대전천동초등학교 동문, 조기축구회 회장,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회장, 학부모, 인근 초중고등학교 교장 및 축구부 감독 등 축구 관련 다수의 인사가 참석했다.

대전천동초등학교 여자 축구부는 2021년 12월, 창단의 필요성이 제기된 후 2022년 3월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통과하고 준비 기간을 거쳐 1학년부터 5학년까지 27명의 선수 구성으로 2022년 7월 15일 창단식을 갖게 되었다.

이번 창단은 대전지역 여자축구부 활성화에 고무적인 일로 중·고등학교가 함께 연계성을 갖고 축구 영재를 키울 수 있어 여자축구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보인다.

대전천동초등학교 홍병기 교장은 “선수들의 학습권을 보장해 공부하는 운동선수를 육성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교육 방식으로 팀을 이끌어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동문들에게는 전통이 되는 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대전천동초등학교 여자축구부가 대한민국 여자 축구의 미래를 이끌 우수한 선수로 육성하고 전국 제일의 축구팀으로 탄생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감회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