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16 (일)
UCLG 세계총회 참가자 대전투어 조선시대 체험
UCLG 세계총회 참가자 대전투어 조선시대 체험
  • 김선숙 기자
  • 승인 2022.10.11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개 테마 11개 투어일정.. 다시 오고 싶은 관광도시 대전 알리기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첫날인 10일 총회참가자들이 동구 우암사적공원에서 아름다운 한국 전통의상을 입고 서원을 거닐며 조선시대를 체험했다.

UCLG 조직위원회는 총회 참가자들에게 대전의 역사와 미래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산업시찰, 대전관광, 자율투어 등 8개 테마로 11개 투어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세부코스로는 과학특구 연구단지를 소개하는 연구기관투어와 미래산업투어, 우암사적공원을 방문하는 역사문화탐방, 효문화진흥원을 체험하는 전통문화투어, 근현대사전시관과 으능정이거리를 즐기는 근대문화투어, 대청호오백리길과 오월드를 방문하여 대전의 자연을 담아갈 수 있는 그린투어 등으로 준비했다.

시차적응으로 힘들어 하는 외국인을 위해 대전공유자전거 타슈체험과 한밭수목원 아침산책코스를 준비해 기획초기부터 세계사무국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밖에도 총회 연계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각종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고 대전의 골목골목을 자유롭게 관광할 수 있도록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관광안내데스크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관광신청은 10월 3일 일부를 제외하고 마감되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현장 안내데스크를 통하여 현장신청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