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16 (일)
동구, 구민 평생학습 도움 줄 재능기부자 모집
동구, 구민 평생학습 도움 줄 재능기부자 모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1.1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
- 프로그램 수강료 면제 및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 인센티브 제공
자료사진
자료사진=드림캘리동아리 회원 12명의 작품들

대전 동구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에 도움을 주며, 개인의 재능과 학습 능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는 “2023년 상반기 다릿돌 학습(재능) 기부자”를 모집한다.

다릿돌 학습(재능)기부는 개울이나 도랑을 건널 때 디디기 위해 놓인 다릿돌처럼 학습기부자가 동구민들이 평생학습을 이어갈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작년에는 캘리그라피 등 21개 강좌 175명이 수강하였으며, 수강생 만족도도 92%로 나타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청자격은 해당 분야 전문가나 자격증 소유자, 강의 유경험자 등으로 다음달 1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직업능력, 인문·교양, 문화·예술, 부모·자녀, 어학 등 제한 없이 평생학습 모든 분야에 대해 가능하다.

학습기부자에게는 평생학습과 프로그램 수강료 면제 및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은 구 평생학습과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lll) 내 공지 사항을 참고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평생학습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옛말에 ‘배움에는 끝이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오늘날은 평생학습의 시대인 것 같다”라며 “뜻있는 분들의 학습(재능)기부로 평생학습 수혜대상을 확대해 구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