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동구의회, ‘시립 통합건강복지센터 건립’ 건의안 전달
동구의회, ‘시립 통합건강복지센터 건립’ 건의안 전달
  • 황준환 기자
  • 승인 2023.02.27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 염원 담은 4,265명 서명부 대전시 및 시의회 전달

대전 동구 오관영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은 지난 제270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시립 통합건강복지센터 건립」건의안에 대하여, 주민 4,265명의 서명부를 받아 27일 대전시 및 대전시의회에 전달했다.

오관영 의원은 “동구는 약 22만 명 중 65세 이상 노인 인구의 비율이 20.98%에 달하며, 각종 재개발, 재건축,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이 삼성동 등 북부권에 집중되고 있어 시립 통합건강복지센터 건립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건의안 발의 이유를 설명했다.

박영순 의장 또한, “삼성동 주민은 물론, 인근 대덕구와 중구 주민 또한 각 구의 바깥쪽에 치우쳐 있어 보건, 복지 서비스가 취약한 상황”이라며 “시립 통합복지관이 건립되면 동구는 물론 중구 대덕구 3개 구 주민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당위성을 피력했다.

이에 대해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은 “복지센터 건립에 대한 주민들의 염원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대전시 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함께 자리한 송인석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게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 “이장우 시장님께서도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계신 사항으로 건립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있다”며 “실무적인 차원에서 긍정적으로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