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16 (일)
청년 정신건강증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체결
청년 정신건강증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체결
  • 이상호 기자
  • 승인 2023.04.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자살예방센터·대전청년마인드링크·대전청년내일센터

대전시는 지난 3일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대전청년마인드링크(이하 대전청년마인드링크), 대전광역자살예방센터가 대전청년내일센터와 청년 정신건강증진 조기중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대전청년내일센터 우수정 센터장,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권국주 센터장, 대전청년마인드링크 양희아 팀장이 함께 했다.

협약기관들은 앞으로 ▲조기정신증 또는 초발 정신질환자 의뢰·연계 ▲청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홍보 및 자문 지원 ▲청년 자살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 지원 ▲ 실무자 업무소진 예방 사업 지원 ▲양 기관 간 정신건강증진 협력 사업 지원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청년마인드링크는 지난 2021년 개소하여 청년층의 정신질환 만성화 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전광역자살예방센터는 자살 예방사업을 위한 교육, 홍보,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추진하며 생명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전시 정재용 시민체육건강국장은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 대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보다 연속적이고 효과적으로 제공하여 청년들의 정신건강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은 대전청년마인드링크(☎042-471-1535) 또는 대전광역자살예방센터(☎042-486-0005)로 문의하면 청년 정신건강 통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