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자연 친화‧체험 ‘세계 희귀 곤충 표본 특별전’ 개최
자연 친화‧체험 ‘세계 희귀 곤충 표본 특별전’ 개최
  • 김선숙 기자
  • 승인 2023.06.1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곤충들의 실제 서식 환경 재현 및 세계 희귀 곤충 표본 등 약 300여 점 전시
지난해 특별전 개최 시 방문한 아이들이 전시작품을 보고 있다.
지난해 특별전 개최 시 방문한 아이들이 전시작품을 보고 있다.

전 세계 희귀 곤충 표본을 직접 보며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가 개최된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이달 16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대청호반에 위치한 대청호자연생태관에서 ‘세계 희귀 곤충 표본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열대우림에 살고 있는 다양한 곤충들의 모습을 실제 서식 환경으로 재현한 디오라마 모형을 통해 자연을 체험하고 생명의 다양성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할리퀸 비틀이라고도 불리는 롱기마누스앞장다리하늘소, 위장의 대가인 대벌레, 부엉이 나비, 대왕 여치 등 좀처럼 보기 어려운 희귀 곤충의 실제 살아있는 모습을 QR코드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 대청호 주변에 서식하고 있는 수서 곤충전도 함께 준비해, 도심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잠자리 유충, 장구애비, 물방개 등을 직접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평소 도심속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곤충들과 자연환경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또한 “생물다양성과 생태계 보전에 대해 관심을 갖고 대청호의 아름다움과 함께 자연의 소중함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예약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대청호자연생태관(☎042-251-478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