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외국인 대학원생들이 대청호오백리길 찾은 이유?
외국인 대학원생들이 대청호오백리길 찾은 이유?
  • 김선숙 기자
  • 승인 2023.07.06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대전시티투어 탑승 대청호 오백리길 등 명소 탐방
- 0시 축제와 대한민국 과학도시 대전의 매력 홍보 기대
KDI 외국인 대학원들이 대청호오백리길 관광 후 명상정원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외국인 학생들이 6일 단체로 대전시티투어에 탑승해 대청호오백리길 등을 방문해 이들의 방문목적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들은 탄자니아 산업통상자원부, 인도네시아 기획재정부 등 고위 국가공무원 출신들로 특허변호사 등 법률가부터 교수, 컨설턴트, 기업인 등 전문직 종사자들도 포함돼 있다.

대전시는 KDI 대학원 외국인 학생 포함 20여 명의 학생들에게 ‘대전 0시 축제’, ‘와인 엑스포’등 지역 축제와 행사를 알리고 함께 지역 명소를 탐방했다.

이들은 이날 대전역에 집결해 대전트래블라운지로 이동하여 시 관광 홍보 영상을 관람했으며, 이후 대전시티투어를 타고 대청호 오백리길과 명상정원을 둘러봤다.

KDI 대학원 출신 대전시 공직자들은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과학도시 대전의 위상과 대전시 매력 등을 KDI 외국인 대학원생들에게 전달하며 대전시 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KDI 외국인 대학원생들이 대전 0시 축제 등 대전을 즐기고, 관광한다면 대전시를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외국인 학생들이 ‘꿀잼도시’ 대전을 찾아 대전 알림이로 나서는 기회를 많이 만들고, 대전 0시 축제, 와인 엑스포 등이 대전 지역, 나아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적인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