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송인석, 장애인 창업·기업활동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송인석, 장애인 창업·기업활동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 이동연 기자
  • 승인 2023.07.1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의회 장애인사회참여증진특별위원회 송인석 의원(국민의힘, 동구1)이 11일 ‘장애인 창업 및 기업활동 활성화 관련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토론회는 대덕대학교 인용준 창업교육센터장이 주제발제를 맡고 △정윤호 대전장애인정보화협회 회장 △김현기 대전장애인단체 총연합회 사무처장 △이동환 한국폴리텍Ⅳ(대전캠퍼스) 산학협력단장 △김대곤 한국폴리텍Ⅳ(대전캠퍼스) 산학협력중점교수 △이윤구 나무바이오 이사 △남일우 대전광역시 창업진흥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가 진행되었다.

인용준 교수의 ‘디지털전환시대에 장애인 창업가 발굴 및 창업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발표 후 토론자들은 자유롭게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누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장애인의 창업과 기업활동을 적극적으로 촉진하여 장애인의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대전의 강점을 활용한 대전형 장애인 창업가 육성을 제안했다. 이를 위하여 창업보육센터 활용 등의 다양한 장애인 창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의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송인석 의원은 “토론회에서 개진된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가지고 장애인 창업에 대해 어떤 지원방안이 가장 효율적일지, 개선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장애인 일자리 확보 및 장애인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