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태평전통시장, 대전·충남 유일 카카오톡 채널에 선정
태평전통시장, 대전·충남 유일 카카오톡 채널에 선정
  • 황준환 기자
  • 승인 2023.07.13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상공인의 디지털 소통을 돕는 카카오 ‘우리동네 단골시장’ 중기부 공모 선정
- 카카오톡 채널로 단골 확보, 고객과 실시간 소통으로 매출 증대 기대

대전 중구 소재 태평전통시장(상인회장 이용수)이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소통을 돕는 카카오 ‘우리동네 단골시장’ 공모사업에 대전·충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카카오, 카카오임팩트가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 전국에서 20여 개 전통시장을 선발해 지원하게 된다. 카카오 디지털 튜터가 시장에 이달 말부터 6주간 상주하며 ▲온라인 고객서비스 대응 ▲개별 점포와 태평시장의 대표 카카오톡 채널 개설 ▲온라인 판촉 행사 등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각 점포마다 카카오톡 채널로 단골을 확보하고 고객과 소통을 확대해 시장 전체의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태평전통시장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을 진행하며 상인조직 역량 강화와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김광신 청장은“카카오톡의 톡채널을 통해 좋은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상인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여 변화하는 소비 트랜드에 맞춰 성장하는 태평시장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