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집중호우에 동구 곳곳 피해 발생...축대 붕괴 교량 해체
집중호우에 동구 곳곳 피해 발생...축대 붕괴 교량 해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7.16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 세천동 세천초등학교 앞 임시교량이 불어날 물을 못이기자  물줄기를 내기 위해 시공사가 교량을 끊으면서 사람과 차량 통행이 전면 중단되어 지역 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대전 동구 세천동 세천초등학교 인근(15통 진입로) 임시교량이 불어난 물을 못 이기자 물줄기를 내기 위해 시공사가 교량을 끊으면서 사람과 차량 통행이 전면 중단되어 지역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수일간 이어진 집중호우에 대전 동구 곳곳에 크고 작은 홍수 피해가 발생했다. 축대가 붕괴되고 임시교량을 물길을 내기 위해 해체하는 일도 발생했다.

14일 오후에 세천동에서는 교량 공사장에 임시로 설치된 교량이 불어난 물을 감당 못해 넘치게 되면서 사람과 차량 통행이 전면 금지되어 하교에 나선 세천초등학교 학생들과 주민 등 500여 명 이상이 800~900m 거리의 세천역으로 우회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날 시공사는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로 임시 교량에 매립한 4개 정도의 콘크리트 관을 해체하고 임시 교량을 끊어 물줄기를 내었다.

지난 15일에는 상소동에 산사태가 발생했고, 16일 새벽 5시경에는 판암주공 1·2단지 아파트 지하저수조에서 화재가 발생해 동구청과 대전시 재난안전대책본부가 출동해 상황 점검에 나섰고 대전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생활 용수 공급에 나섰다.

같은 날 삼괴동에서는 마을 진입로 축대가 붕괴되는가 하면 터널이 물에 잠겨 차량 통행에 어려움을 주었다.

한편, 동구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까지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14일 동구 세천동 세천초등학교 앞 임시도로가 끊겨 학생들이 800~900m 거리에 있는 세천역으로 우회하여 하교했다. 
15일 상소동에 산사태가 발생했다. 사진=박희조 동구청장 페이스북
대전 동구 삼괴동의 축대가 무너져 중장비가 동원돼 복구 중이다. 사진=박희조 동구청장 페이스북
16일 새벽 5시경 동구 판암주공 1.2단지 저수조에서 화재가 발생해 관계 기관이 상황 점검에 나섰다.
16일 새벽 5시경 동구 판암주공 1.2단지 저수조에서 화재가 발생해 관계 기관이 상황 점검에 나섰다. 사진=박희조 동구청장 페이스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