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아름다운복지관, 장애 가족과 “아쿠아 워터파크”개최
아름다운복지관, 장애 가족과 “아쿠아 워터파크”개최
  • 전남식 기자
  • 승인 2023.08.01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어 풀장, 에어 슬라이드 등 다양한 놀거리 제공

동구아름다운복지관(관장 최재천)이 여름방학을 맞아 장애 어린이와 가족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복지관 앞마당에 에어 풀장을 설치해 「2023년 아쿠아 워터파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공 수영장 또는 사설 워터파크 이용이 쉽지 않은 장애 아동과 그의 가족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복지관 앞마당에 에어 풀장, 에어 슬라이드, 탈의실, 쉼터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워터파크 운영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직원뿐 아니라 사회복지현장실습생 15명을 추가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진행했다.

행사는 시원한 여름 나기의 일환으로 연일 30도를 넘나드는 폭염이 기승부리는 가운데 어린이들에게는 짧지만 부모에게는 길게 느껴지는 방학 기간, 장애 아동들이 시원한 물놀이를 통해 건강한 신체 발달과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전 동구 새마을문고에서는 장애 아동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무료 점심 식사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면을 후원했다.

행사를 주관한 최재천 관장은 “장애와 비장애 아이들이 함께 어울려 마음껏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물놀이 행사라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 같다.”라며 “장애인복지관으로서 장애 가정의 돌봄 공백과 그 책임을 함께 하고 싶었고, 앞으로도 여름철 장애 아동들의 다양한 경험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