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대덕서, 지역주민과 손잡고 ‘이상동기 범죄’ 예방 앞장
대덕서, 지역주민과 손잡고 ‘이상동기 범죄’ 예방 앞장
  • 황준환 기자
  • 승인 2023.08.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잇따른 묻지마 범죄로 고조된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한 다중밀집지역 합동순찰

대전대덕경찰서(서장 송인성)는 8일 오후 10시경부터 송인성 서장, 최충규 대덕구청장, 대덕구의회 이준규, 전석광, 김기흥, 양영자 의원, 송촌동 자율방범대, 시민경찰 등 지자체·지역주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덕구 송촌동 먹자골목 일대에서 ‘주민愛(사랑)한걸음’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순찰은 최근 서울 신림역, 경기 분당 서현역에서 연이어 발생한 묻지마 범죄로 인한 모방범죄 차단과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대전경찰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특별치안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특히 관내 다중밀집지역인 송촌동 먹자골목과 송촌고등학교 일대를 순찰하면서 선별적 불심검문 및 범죄예방진단 등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예방순찰을 전개했다.

현재 대덕경찰은 주민들의 평온한 일상을 유지하며 안심 속에 살아갈 수 있도록 대덕구 내 다중밀집지역인 송촌·중리동 먹자골목을 중심으로 지역경찰·형사를 집중 투입하고 거점근무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자율방범대, 시민경찰 등 지역의 방범협력단체와도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치안역량을 강화해가고 있다고 전했다.

송인성 대전대덕경찰서장은 “거점근무 및 위력 순찰 등 가시적 경찰활동으로 범죄 분위기를 사전에 제압하고, 대덕구 등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