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16 (일)
천재복서 한밭중 양태민, 대통령배전국복싱대회 우승
천재복서 한밭중 양태민, 대통령배전국복싱대회 우승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3.08.27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출전한 전국대회에서 무패 전관왕, 중등부에서 적수 없어
양태민 선수(원쪽)가 우승 판결을 받고 있다.
양태민 선수(원쪽)가 우승 판결을 받고 있다.

대전 동구 소재 한밭중학교 양태민 선수가 대통령배전국복싱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에 따르면 8월 18부터 23일까지 6일간 전남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열린 ‘제53회 대통령배 전국 시·도대항 복싱대회’에서 한밭중 양태민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며 우승했다고 밝혔다.

양태민(한밭중, 3년)은 2학년 때부터 쟁쟁한 3학년 선배들을 물리치고 전국대회에서 우승하며 두각을 나타냈으나 올초 극심한 슬럼프를 빠지면서 훈련장을 찾지 못했다. 그러나 양 선수의 재능을 아쉬워한 정헌범 코치는 꾸준한 상담과 격려로 자신감을 찾게 했으며 양 선수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슬럼프를 딛고 링에 올라 금메달을 거머쥐는 투혼을 발휘했다.

이번 대통령배대회는 슬럼프를 완전히 극복해 적수가 없었다. 중등부 –57kg에 참가한 양태민은 부산 성지복싱, 서울 탑복싱, 대구 학남중 선수들을 차례로 꺾고 결승에 진출, 포항 퀸복싱클럽 선수를 3라운드 기권승으로 누르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올해 출전한 4개의 전국대회에서 무패로 전관왕을 차지하는 영광의 순간이었다.

정헌범 코치는 “현재 양태민 선수는 월등한 기량을 가지고 있어 중등부에서는 3체급까지 정상에 설 수 있는 선수다.”라며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는 복서로 대한민국을 빛낼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