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박희조 청장 ‘글로벌 아카데미’ 관련 입장문 발표
박희조 청장 ‘글로벌 아카데미’ 관련 입장문 발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3.09.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이 동구의회에서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 예산을 전액 삭감한 데에 따른 입장문을 13일 발표했다.

입장문 전문은 아래와 같다.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 예산 삭감에 따른 입장문

사랑하는 22만 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학부모 여려분. 동서 교육격차 해소의 마중물이 될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를 설립하기 위한 예산이 결국 전액 삭감되었습니다. 구청장으로서 구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는 민선 8기 대표 교육 공약사업으로 동서 교육격차 해소와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을 목적으로 취임 초부터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 온 사업이었습니다.

학부모들과 여러 차례 소통을 통해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 설립에 대한 많은 의견을 들었고, 동구 거주 초등생 학부모의 87%가 설립이 필요하다고 응답할 만큼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를 향한 구민들의 기대와 열망은 뜨거웠습니다.

그만큼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었기에 의회에서도 정당을 떠나 오직 아이들만을 생각하면서 이번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원안대로 통과시키를 간곡히 부탁드렸으나 결국 예산안 의결 과정에서 전액 삭감돼 매우 참담하고 비참한 심정입니다.

지금도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찾아 동구를 언제 떠나야 할지 고민한다는 학부모의 목소리가 귓가에 맴돕니다. 그렇기에 일분일초도 더는 지체할 수 없는 지금, 구청장으로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사업이 더 이상 지체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구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2023. 9. 13.

대전광역시 동구청장 박 희 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