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유성 마을교육공동체, '와글와글유성동네학당' 본격 운영
유성 마을교육공동체, '와글와글유성동네학당' 본격 운영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3.10.26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성동 주민자치회, 학생기획단과 협업으로 성덕중·대덕중 학교축제 개최
26일 열린 성덕중학교 축제 현장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 ‘와글와글유성동네학당’ 사업이 본격 운영되고 있다.

26일 유성구에 따르면‘와글와글유성동네학당’은 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자원 바탕으로 마을교육활동 지원체계를 강화, 마을교육공동체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현재 19개 단체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해당 사업 중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지역의 학교와 유관기관, 마을교육공동체의 협의체를 구성하여 학생 중심의 참신한 지역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지역연계형 마을학교’ 분야는 단연 눈에 띈다.

‘학교‧지역연계형 마을학교’의 선정단체인 신성동 주민자치회는 26일 성덕중학교에서 학생기획단과 함께 특별한 축제를 개최, △VR체험 및 캔들 만들기 체험 △전래놀이(협동 제기, 널뛰기 등) △심플버스킹 △즉석사진 촬영 등을 진행했으며, 다음달 11일에는 대덕중학교에서도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주민자치회와 학생기획단이 함께 축제를 기획 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마을안에서 학생들이 신나게 즐기고 마음을 힐링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