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한국거래소 대전사무소 대동 지식산업센터에 설치
한국거래소 대전사무소 대동 지식산업센터에 설치
  • 이동연 기자
  • 승인 2023.11.0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신성장센터 설치 금융시장 활성화 물꼬
- 충청권 기업의 원활한 투자자금 확보로 혁신성장 기대
- 박희조 동구청장 "대전역세권 도심융합특구 탄력 받게 돼" 환영
대전 동구 대동 소재 '대전지식산업센터' 전경- 다음 로드뷰
대전 동구 대동 소재 '대전지식산업센터' 전경- 다음 로드뷰

한국거래소 대전사무소(대전혁신성장센터)가 올해 12월 동구 대동 대전지식산업센터에 설치된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 이사회는 지난 달 27일 대전혁신성장센터 설치를 결의했고 절차에 따라 8일 공시했다. 대구, 광주에 이은 전국 세 번째 설치로 대전시는 충청권 기업의 시장 접근성 제고 등 직접금융 활성화를 통한 혁신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대전을 비롯한 충청권역은 전체 상장기업의 9%가 소재하고 있는 상황에서 충분한 기업수요에도 불구하고 권역 내 한국거래소 지역사무소 부재는 상장기업·투자자에 대한 서비스 및 유망기업의 현장감 있는 정보 습득과 투자유치에 한계로 꼽혀 왔다.

이에 대전시는 대전상의와 함께 2017년부터 건의문을 전달하는 등 한국거래소 지역사무소 설치를 지속 요청해 왔다. 올해 9월에도 재차 건의문을 전달하면서 한국거래소와 적극적인 협의를 진행하며 충청권역을 아우르는 대전혁신성장센터 설치를 이끌어 냈다.

한국거래소 지역사무소 설치로 기업설명회(IR)와 상장 컨설팅, 교육, 기업공개(IPO) 등을 통해 대전지역 내 우수기업들이 기술력을 입증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전시는 이와 함께 투자수요 증대에 따른 자금 유치를 지원받아 역량 있는 기업으로 성장,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인재 유출 방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한국거래소 관계자분들과 자본시장법 일부개정안 발의 등으로 도움을 주신 윤창현 의원께 감사하다”며 “대전시가 조성할 대전투자금융(가칭) 및 기업금융중심은행과 함께 충청권 금융허브를 구축해 지역기업에 직・간접적으로 금융 혜택을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은 이날 환영문을 내고 “대전혁신성장센터는 대전‧충청 지역 경제계의 숙원이자 벤처‧상장 기업이 많은 대전‧충청권에 꼭 필요한 기관”이라며 “대전역세권 도심융합특구를 비롯해 민선 8기 공약사업인 바이오헬스 등 4차 산업 중심의 첨단·친환경 산업단지 조성 역시 탄력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