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대전시, 겨울철 대설한파 취약분야 안전감찰
대전시, 겨울철 대설한파 취약분야 안전감찰
  • 김영호기자
  • 승인 2023.11.1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14일까지 결빙 취약구간 및 제설대책 등 점검

대전시는 15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시 관할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겨울철 대설・한파 취약분야 안전대책’에 대한 안전감찰을 추진한다.

5개 자치구 등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계획, 인명 보호를 위한 결빙 취약구간 및 취약계층 관리 대책, 대설 취약 등급별 제설 대책, 재난관리자원 사전확보 실태, 취약계층 한파 대책 등을 중점 점검한다.

또한, 겨울철 빙판길, 적설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와 합동으로‘도로·교통 안전시설 설치·관리실태’에 대한 감찰도 병행할 계획이다.

시는 안전감찰을 통해 드러난 미비점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조치를 시행해 올해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양승찬 대전시 시민안전실장은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재난 관리 업무를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이번 감찰도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재난안전사고 사전 예방에 초점을 두고 추진하는 것”이라며 시와 자치구 공직자들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적 가치로 삼아 이번 겨울철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힘써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양승찬 시민안전실장은 대전시 건설관리본부 제설 전진기지와 도안 지하차도 자동염수분사장치 가동상태 등 겨울철 도로 제설 설비를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