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지자체의 몸부림” 학교로 찾아가는 인구교육 호흥
“지자체의 몸부림” 학교로 찾아가는 인구교육 호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11.21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구보건복지협회 소속 전문강사 초빙
- ‘가족’ 주제로 따뜻한 이야기 나누며 호응 얻어

저출산 인구감소 등이 사회문제로 큰 관심을 받는 요즘, 지난 10월부터 진행 중인 대전 동구표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다음 달까지 관내 5개 학교 58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가양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실시된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은 이달 천동초․흥룡초․대성여중, 다음 달 동신중학교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출산율 및 출생아 수 감소와 함께 수도권 인구 집중 등 우리 사회 인구구조의 급격한 변화에 대해 아동·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추진됐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인구위기 극복은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구조적 문화를 바꾸는 것에서 시작한다”며 “자라나는 학생들이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이해하고, 결혼·출산·가족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인구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인구교육은 수요에 따라 관내 학교 및 주민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동구청 정책개발협력실(☎042-251-66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