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16 (일)
중구, ‘민원접견실’ 내년부터 운영 본관 1층에 설치
중구, ‘민원접견실’ 내년부터 운영 본관 1층에 설치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3.11.26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중구청 본관 1층에 설치된 민원접견실
대전 중구청 본관 1층에 설치된 민원접견실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가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본관 1층에 민원접견실을 설치하여 12월 한달간 시범운영을 거친 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

중구는 2020년 8월부터 2022년 6월까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2층 대회의실에서 임시로 운영한 민원접견실을 이번에 새롭게 단장해 청사보안 및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고, 종합민원실과 함께 원스톱 통합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민원접견실은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민원인이 방문할 경우 민원접견실 근무자가 담당부서 직원에게 연락하여 담당직원과 민원인이 만나 민원상담 및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민원접견실 내 개별 칸막이를 설치해 민원인이 편안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청원경찰 및 기간제근로자 등 상시근무인력을 배치하여 원활한 민원업무 처리를 돕도록 할 예정이다

다만 각종 제증명, 건축물대장 발급 및 세무민원, 지적민원 등은 기존 종합민원실을 방문해야 한다.

김광신 청장은 “민원접견실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부서를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고 신속하고 편리한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민원인의 편익 증대 및 민원만족도가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