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대전시「2023년 감염병 예방관리 유공」 시민 표창
대전시「2023년 감염병 예방관리 유공」 시민 표창
  • 황준환 기자
  • 승인 2023.12.1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병원체 감시 유공자 선정·포상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은 18일 올해 ‘감염병 병원체 감시사업’을 결산하고, 지역 유행 감염병에 대한 병원체 감시에 적극 협조한 병의원에 시민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은 대전시 주관으로 ‘감염병 예방관리(표본감시)’및 ‘의료 관련 감염병 예방관리’ 분야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격려하고, 이를 통해 일선 의료현장에서의 감염병 예방관리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올해는 2003년 개원 이래 꾸준히 호흡기감염병병원체 감시사업에 참여해 감염병 유행 양상 추적과 인플루엔자 백신주 수집 등에 크게 기여한 신탄진 성모내과의원을 비롯해 충남대학교 소아청소년과, 엠블병원 및 평화요양병원이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성모내과 송인관 원장은 “연구원 진단검사로 알게 된 정확한 원인병원체의 누적 자료가 실제 환자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데, 이번에 표창까지 받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신용현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바쁘신 중에도 지역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헌신해 주신 시민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라며“연구원은 앞으로도 철저한 확인 진단, 국가 연계 병원체 감시와 함께 보다 능동적인 대전형 감시체계를 확대·구축하여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도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환경연구원은 질병관리청과 연계하여 생활밀접형 감염병의 병원체 감시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우리 지역 특성을 반영한 민간병원 협력, 의료 관련 감염병과 하수 기반 감염병과 관련한 대전형 감시망을 운영하는 등 감염병 발생 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