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지방소멸시대, 대전 교육의 전략은?” 교육발전포럼 개최
“지방소멸시대, 대전 교육의 전략은?” 교육발전포럼 개최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3.12.27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세종연구원 제1회 교육발전포럼 개최
- 교육발전특구 유치 위한 담론의 장 마련

대전시는 27일 오후 2시 대전세종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제1회 교육발전포럼’을 개최했다.

대전세종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이날 설명회에는 대전시· 대전시 교육청·대전테크노파크 관계자들과 김영진 대전세종연구원장을 포함한 연구진 및 각 대학 교수 등 교육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포럼은 ▲지자체-지역대학 연계 모델 개발 방안 발표 ▲교육발전특구를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전략 방안 발표 ▲전문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지방소멸시대, 대전 교육의 전략은?」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선 지역 공교육 혁신을 통해 지방소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다뤘다.

특히 대전시가 지난 11월부터 추진 중인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대전형 모델 설계가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교육청·대학·지역산업체 등 지역 주체가 협력하여 지역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이다.

김영진 대전세종연구원장은 “대전은 타 시도 대비 혁신 잠재력이 충분한 도시”라며 “철저한 분석과 리서치를 바탕으로 대전형 교육발전특구 모델 형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종탁 대전시 정책기획관은 “대전이 교육발전특구에 지정될 수 있도록 실무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