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동구-몽골다르항유도연맹 교류 위한 간담회 개최
동구-몽골다르항유도연맹 교류 위한 간담회 개최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1.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몽골 ‘제2 도시’ 다르항울아이막과 교류를 위한 초석 다져

대전 동구(청장 박희조)는 지난 5일 몽골다르항유도연맹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몽골 다르항울아이막과 국제교류의 초석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몽골다르항유도연맹이 대전시 유도회와 상호교류 및 훈련을 위해 한국을 방문함에 따라 이뤄졌으며, 지난 2022년 11월 방문에 이어 두 번째 동구 방문이다.

지난 동구 방문에서 동구와 몽골 다르항울아이막은 서로 상생 교류의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이에 따라 이번 간담회에서 다르항울아이막과 교류를 추진하기 위한 동구청장 명의의 서한문을 전달했다.

구는 서한문을 통해 “스포츠 교류를 포함한 교육, 문화, 경제교류로 우호 범위를 확장해 상호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한다면 양 지역이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공식적으로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 추진을 정중히 제안”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마아무 투무르토구 회장을 비롯한 몽골다르항유도연맹의 동구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오늘을 계기로 양 도시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친선과 우의를 다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몽골 다르항울아이막은 국제 고속도로 및 철도 교차점에 위치한 도시로, 교육·문화와 가공산업이 발달해 수도 울란바토르시에 이어 몽골의 제2 도시로 불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