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아름다운복지관, 최우수 시설로 선정 전 영역 'A등급'
아름다운복지관, 최우수 시설로 선정 전 영역 'A등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4.01.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전국사회복지시설평가 전 영역 ‘A등급’ 획득

대전 동구 소재 동구아름다운복지관(관장 최재천)이 18일 ‘2023년 전국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전 영역 A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해 3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에서 시설 환경, 재정 조직, 프로그램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시설 운영 전반 등 5가지 평가 항목에 따라 종합평가를 진행한 뒤 그 결과를 공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평가는 동구아름다운복지관이 2017년 4월 개관 이래 받은 첫 평가이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사회적 교류가 단절된 상황에서 지역 장애인에게 사회적·심리적 영향을 최소화하는데 복지관이 앞장 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평가에 참여한 현장 평가 위원은 “동구아름다운복지관은 다양한 외부 자원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인의 욕구를 반영한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의 태도에 이용인이 느끼는 직원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호평했다.

최재천 관장은 “첫 사회복지시설 장애인복지관 평가임에도 전 영역 A등급을 획득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열정이 빚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인이 어려울 때 힘이 되고 사람과 사람을 잇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