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동구청소년자연수련원 시설 정비 새 단장… 본격 운영
동구청소년자연수련원 시설 정비 새 단장… 본격 운영
  • 김영호기자
  • 승인 2024.01.29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후화된 시설 정비 및 특화 프로그램 개발
- 청소년 수련 활동 활성화 기대

대전 동구 소재 동구청소년자연수련원이 새 단장 기념행사 개최와 함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29일 동구에 따르면 동구 청소년자연수련원은 1998년 개관 이후 시설 노후화 등으로 청소년들의 이용이 적어 대대적인 환경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구는 총사업비 6억여 원을 투입해 본관동 및 체육관을 새 단장 하고 회의실을 새롭게 조성하는 등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고, 성능이 저하된 음향기기 등 각종 장비들을 새롭게 설치해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 활동 강화를 위한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구는 청소년자연수련원 활성화를 통해 학업과 스트레스에 지쳐 외부 활동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공동체 활동, 회복탄력성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성환재 동구청소년자연수련원장은 “이번 새 단장 사업을 위해 아낌없는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수련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청소년자연수련원 새 단장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이웃과 사회를 배려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상소동에 위치한 동구 청소년자연수련원은 청소년 수련활동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안전하고 전문적인 청소년 체험활동을 체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체육관, 대강당, 소강당, 세미나실을 비롯해 450여 명이 동시에 숙박할 수 있는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