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환자 생명권이 우선” 보건의료노조 ‘진료 정상화’ 촉구
“환자 생명권이 우선” 보건의료노조 ‘진료 정상화’ 촉구
  • 이상호 기자
  • 승인 2024.02.28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남보건의료노조가 28일 오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료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대전충남보건의료노조가 28일 오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료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대전충남보건의료노조가 전공의 집단 이탈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 "국민을 볼모로 삼는 행위"라고 규탄하며 "의사와 정부는 즉각 진료 정상화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보건의료노조와 대전의료원설립시민본부는 28일 오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환자들은 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치고 있고, 생명을 위협받고 있다"며 “전공의들의 집단 진료거부로 수술이 50% 이하로 줄어들고, 병상가동률이 50% 이하로 떨어지는 등 의료대란이 벌어지고 있다”고 현재 상황을 전했다.

이어 “당장 수술을 받아야 할 환자들의 수술이 기약없이 미뤄지고, 1분 1초가 급한 응급환자들은 치료 가능한 응급실을 찾아 뺑뺑이를 돌고 있다”고 토로하며 “암치료를 위해 입원한 환자가 퇴원당하고, 꾸준한 치료를 받아야 할 중증환자들이 방치되고 있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발표한 2000명 의대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는 필수·지역·공공의료 위기를 해결하고 급속한 고령화와 의료수여에 대비해 국민 생명을 살리기 위한 소중한 마중물”이라며 “병원은 의사를 감싸거나 진료 차질을 방관하지 말고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업무 복귀를 하도록 적극적인 설득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들은 “대전지역의 공공의료 강화를 위해 대전의료원의 조속한 건립을 촉구한다”며 “적절한 운영을 위해선 500병상 규모가 되어야 하고, 건립 초기부터 공공병원의 공공성을 담보할 수 있는 시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