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세천초, 대전늘봄학교 ‘ KB스타 경제교실 ’운영
세천초, 대전늘봄학교 ‘ KB스타 경제교실 ’운영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4.03.14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천초등학교(교장 김미향)는 이달 8일부터 4월 26일까지, 1~2학년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KB금융그룹 지원 교육기부 프로그램「KB스타 경제교실」을 8차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천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 진행하게 되었으며, KB스타 경제교실은 KB-YMCA Polaris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3명이 강사로 참여하고있다.

진행은 돈과 화폐에 대한 기본개념과 돈의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저축과 투자 등에 대한 이론교육과 다양한 참여형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경제교실 수업은 건전한 소비생활 습관을 길러 주고 경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으며 태블릿 자료들을 통해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경제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경제교실 수업에 참여한 2학년 박한별(가명) 학생은 “돈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부모님께서 주신 용돈을 아껴쓰겠다”고말했다.

세천초등학교 김미향 교장은 “외곽의 작은 학교 학생들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주신 KB 봉사단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학생들이 돈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일깨우는 기회가 되었고 올바른 경제 관념을 심어 주어 합리적인 소비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라며 “또한 앞으로도 늘봄학교를 운영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여러 방면에서의 경험과 체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