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홍도동에 특수지원시설 대전특수교육지원센터 준공
홍도동에 특수지원시설 대전특수교육지원센터 준공
  • 김종희 기자
  • 승인 2018.08.3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동부교육청 활용 시설예산 30억원 투입

대전시교육청은 동구 홍도동에 대전특수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 ‘대전특수교육지원센터’를 준공했다.

대전특수교육지원센터는 동구 홍도동에 위치한 (구)동부교육청 건물에 30억원 예산을 편성하여 3층 규모로 새로운 모습으로 갖췄으며, 1층 북카페 및 바리스타교육실, 2~3층 직무실습실 및 각종 지원실과 별동의 운동치료실로 되었다.

특히, 장애학생의 직업교육 등에 활용되는 만큼 장애물 없는 환경으로 공사하여 특수교육에 특화된 시설로 편리하면서도 철저한 화재예방시스템 설치와 친환경 소재인 무석면 재료로 증축한 안전한 교육시설이다.

아울러, 각종 운동기구 및 정자를 설치해 대전 동부지역의 자랑할 만한 교육문화 공간으로 만들어 지역주민들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그 동안 특수교육에 필요한 공간이 산재되어 어려움이 있었는데 특수교육 및 지원시설을 한 곳으로 통합·운영으로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및 장애학생 직업교육 지원을 일원화하고,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순회교육, 상담지원, 치료지원, 가족지원 등을 통해 대전 특수교육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대전교육청 박진규 시설과장은 “대전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 교육에 특화된 시설로 장애학생의 직업교육의 요람이 되어 대전특수교육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