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대청동다목적회관 이용 팬클럽은 'YES' 주민은 'NO'?
대청동다목적회관 이용 팬클럽은 'YES' 주민은 'NO'?
  • 김영호기자
  • 승인 2021.11.2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28일 이틀간 한 팬클럽 회원들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평상시에도 지역 주민들이 이용하기가 까다롭기로 소문난 대청동다목적회관에 27일, 28일 이틀에 걸쳐 전국 규모의 한 팬클럽 회원들이 확성기를 틀며 행사를 벌여 인근 주민들의 원성을 샀다.

이곳을 대관한 팬클럽 회원들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와 쌀 나눔 행사'를 갖겠다는 이유로 전국에서 모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차량만 70여대가 집결했다.

이들은 27일에는 오전부터 밤 시간까지 지역 주민들에게 양해도 없이 확성기를 큰소리로 틀어 불만을 샀다.

대청동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평상 시 마을에 대관을 해주지 않는 동구청에서 코로나 확진자들이 급증하는 이 시기에 대관을 어떻게 허락했는지 의문”이라며 “어떤 봉사를 해야 허가가 되는지 묻고 싶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하루 종일 마이크를 통해서 흘러나오는 노래는 시골이라고 지역민들을 무시하는 듯 한 처사”라며 “지금까지 공무원 단체나 몇몇 기관들만 사용하는 곳으로 평상시에는 찾아오는 사람들도 없고, 마을 행사는 겨우 대보름 행사 뿐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동구청 관계자는 "대관 시 큰 행사의 경우에는 협의가 조금 필요할 수 있지만 수시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관리 주체가 주민자치위원장이나 통장들에게 있어 사용 여부에 대한 결정이 위원장이나 통장에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마을에서 구에 보고를 하는 규모에 대한 질문에 "내부 규정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며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여지를 남겼다. 

하지만 대청동의 익명의 통장은 이에 대해 "다목적회관 자물쇠를 가지고는 있지만 마을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고 대부분 구에 허락을 받아야 쓸 수 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팬클럽은 되고 정작 마을 주민들은 안 되는 현실이 안타깝고 누구를 위한 회관인지 모르겠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대청동다목적회관은 2015년 7월에 금강수계관리기금 32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2층(연면적 1250㎡) 규모로 다목적실, 회의실, 건강관리실, 청소년공부방, 옥상정원 등을 갖춘 다목적 복합공간으로 대청동 주민의 여가와 복지, 건강을 위해 건립된 복합다목적회관이다.

한편, 비알뉴스는 동구에 대청동다목적회관의 운영 규칙과 예산에 대해 정보 공개를 요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