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대전시환경보건센터 대전대에 개소...환경보건 수행
대전시환경보건센터 대전대에 개소...환경보건 수행
  • 이상호 기자
  • 승인 2022.04.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경오염으로 인한 건강피해 예방과 환경보건 서비스 사업 수행

대전시환경보건센터가 8일 대전대학교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윤여표 대전대학교 총장, 손희역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을 비롯한 시의원, 황석연 환경보건센터장, 윤치영 한국아토피포럼 회장 등이 참석하여 센터 출범을 축하했다.

환경보호센터는 총장직속 기관으로 1개 사무국 및 3개 팀으로 구성하여 대전대학교 산학협력관에 사무공간을 마련했으며, 환경유해 인자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 구축을 비전으로 설정했다.

앞으로 대전대학교 환경공학, 생명공학, 한의학, 간호학 분야 전문 교수, 대학원생, 연구원들이 대전시 맞춤형 환경성 질환 유해인자 도출 및 감시체계를 구축하고, 대전형 환경보건 관리 및 소통 체계를 수립하여 대전시민의 건강을 선제적으로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출범 첫해인 올해는 대전시 환경보건 기초현황 분석, 환경유해인자 모니터링, 시민 노출평가 및 건강모니터링, 환경성질환 리빙랩 운영,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 환경보건캠프 및 찾아가는 환경보건학교 운영 등의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올해 3월 2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환경부 권역형 환경보건센터로 지정받은 대전시환경보건센터는 앞으로 5년간 환경부와 대전시로부터 각각 3억 원씩 매년 6억 원의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