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이장우 후보, 문화·관광 분야 공약 발표 “노잼 탈출”
이장우 후보, 문화·관광 분야 공약 발표 “노잼 탈출”
  • 이동연 기자
  • 승인 2022.05.0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0시축제, 빛과예술 경관거리, 대전육교 명품화 등 구상

“노잼도시 불명예를 벗고, 대전을 365일 24시간 심쿵도시, 사람과 돈이 모이는 도시로 만들겠다.”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는 2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제6차 문화·관광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허태정 시정은 문화관광 분야에서도 ‘노잼도시’를 더 참담한 ‘노찾도시’로 전락시켰다”며 허 시장이 2019~2021년 3년 간 방문객 1000만을 목표로 추진했던 ‘대전방문의 해’ 실패를 적시했다.

이에 “타 시·도는 코로나 위기에서도 언택트 마케팅으로 비대면 가족관광·캠핑투어 등 관광 유치로 위기를 극복했지만, 대전시는 코로나 핑계를 대고 사태를 수수방관하며 시민 혈세만 낭비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 후보는 이어 대전의 문화·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전을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허브로’라는 비전 아래 ‘365일 24시 문화·관광’ 구상을 제시하며 “노잼도시를 심쿵대전으로 바꾸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를 위한 4대 정책 목표 365일 문화·웹툰 콘텐츠 창작·유통으로 붐비는 문화산업 도시, ‘철도 역사문화-대전 0시축제’ 중심 사계절 24시 ‘심야 관광 경제’ 추진, 문화예술공간 확충 및 전문화를 통한 365일 문화예술 상설 공연·전시, 대전 예술인 중심 대한민국 예술문화 허브를 제시했다.

세부 로드맵은 대전시가 추진 중인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츠 클러스터’에 신규로 ‘웹툰IP콘텐츠산업비즈니스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한편, 연중 상설 문화·웹툰 체험과 아카데미 개최, 캐릭터 상품 등 부가가치 창출 지원, 문화콘텐츠로 대전방문을 획기적으로 높인다는 방안이다.

‘365일 24시’ 대전 문화관광의 핵심 전략은 ‘철도 역사문화-대전 0시축제’를 중심으로 ‘심야 관광 경제(Night Time Economy)’를 활성화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이 후보는 ‘어게인 대전엑스포93’ 30주년 축제를 계기로 ‘빛과 예술 경관거리 조성’ 및 국내 고속도로 첫 문화재인 ‘대전육교 명품 역사관광사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로 대전을 한국을 대표하는 사계절 24시 ‘심야 관광 경제’ 허브로 가꾸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